정보&이슈

생사를 좌우하는 허리둘레 2인치! 허리둘레 감소 돕는 BNR17 효능!

 

 

 

생사를 좌우하는 허리둘레 2인치의 비밀!
TV조선 메디컬다큐 명의보감 4화

 

허리둘레 1인치는 2.54cm! 나이가 들수록 허리둘레가 늘어나는데요. 문제는 허리둘레 2인치 차이로 건강과 수명이 달라진다는 것입니다.



2030년에는 비만 인구 10억 시대가 도래한다고 하는데요. 대한민국의 비만율은 38.3%에 육박했을 정도로 심각한 문제로 대두되고 있습니다.



만병의 근원, 비만! 비만은 13개 암의 주범이라고 하는데요. 허리둘레 2인치(약 5cm)가 증가할 때마다 사망의 위험률도 10% 증가한다고 합니다.

 

 




방치하면 독이 되는 비만!

여성의 경우 비만이 지속된다면 유방암에 걸릴 확률이 더 높아진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정상 체중 대비 비만 성인의 암 발생률은 유방암 1.7배, 감상선암 2.2배 등 상당히 치명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더군다나 우리나라의 비만 인구는 2030년에는 약 9%로 늘어날 전망이라고 하는데요. 도시화, 세계화된 음식 문화로 인해 20~30대의 비만율이 높아지고, 세계적으로도 10~20대의 비만도가 점점 높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체질량 지수는 체중과 신장을 이용하여 계산한 지수로, 비만도와 건강 상태를 평가하는데 사용하는데요. 한국인은 체질량 지수가 25 이상부터 비만의 합병증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허리둘레가 늘어날수록 높아지는 사망률!

비만 중에서도 가장 위험한 내장지방의 척도는 허리둘레로 알 수 있다고 하는데요. 특히 여성의 경우 허리둘레가 37인치(약 94cm)인 여성들이 27인치(약 69cm)인 여성들보다 사망률이 약 80% 더 높았다고 합니다.



뱃살 바로 밑에는 피하지방이, 더 안쪽에는 내장지방이 있는데요. 내장지방이 많으면 혈당 수치를 제어하는 인슐린 저항성이 높아져 더 많은 인슐린을 분비하게 되고, 이렇게 과잉된 인슐린은 더 많은 지방을 축적시켜 합병증을 유발하게 되는 것입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의 통계에 따르면, 허리둘레가 40인치를 넘으면 5년 내에 당뇨병 발병률의 위험이 5배 이상 높아진다고 합니다.

 

 




특히 나이가 들수록 복부비만이 점점 더 심해진다는 것이 문제인데요. 특히 50대 여성의 경우 복부비만율이 가파르게 상승한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뱃살 유형별 위험 정도를 살펴보았는데요. 위아랫배가 울룩불룩 접히는 내장지방과 피하지방이 모두 있는 뱃살은 대사증후군의 위험이 높고 하체에 부담이 많이 가는 최고위험군에 속한다고 합니다.



중년 여성의 경우 호르몬의 변화와 근육량 감소로 비만은 평균 29.4%, 복부비만은 44.1%로 높은 편입니다.

 

 




허리둘레 감소 돕는 BNR17 효능!

BNR17유산균은 건강한 모유로부터 분리해서 배양해 낸 유산균인데요. 다양한 미생물 실험과 동물 실험을 통해서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유산균으로 밝혀졌고,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기능성을 인정받은 원료라고 합니다.



탄수화물은 몸속에 들어오면 단당류로 분해되고 체내에 빠르게 흡수, 에너지로 쓰이고 남은 단당류는 지방으로 축적되어 비만을 유발하는데요. 이때 BNR17을 섭취하면 단당류를 다당류로 뭉쳐 몸밖으로 배출시켜 비만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실제로 BNR17을 12주간 섭취한 동물의 대변 속 다당류가 5배 증가했다는 연구 결과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BNR17이 체지방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이유는 지방세포의 크기를 줄여주기 때문인데요. 동물 실험 결과 BNR17을 10주간 섭취했더니 지방 세포의 크기가 35%나 줄어들었다고 합니다. BNR17을 섭취 후 지방을 산화시키는 유전자가 더 많이 발현되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인슐린 조절 포도당 수용체인 GLUT4(글루티포)는 인슐린 저항성이 높아지면 혈액속의 혈당을 높이게 되는데요. 실제 동물 실험에서 BNR17을 10주간 섭취시켰더니 GLUT4(글루티포)의 발현량이 3배 가까이 증가했고, 인슐린이 감소했다는 연구 결과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국내 한 병원에서 비만한 성인에게 BNR17을 12주간 섭취시켰더니 복부 내장지방이 줄어 허리둘레가 5cm, 약 2인치 줄었다는 연구 결과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체지방 감소와 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BNR17은 렙틴 호르몬의 균형을 맞춰 식욕 조절에도 도움을 주는데요. BNR17 섭취 후 높아지는 혈중 렙틴 호르몬의 농도가 감소되었다는 동물 실험 결과도 있다고 합니다.

 

 




BNR17 섭취시 주의사항은?

BNR17은 되도록 식사 전이나 식사 후 30분 이내에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BNR17의 하루 권장 섭취량은 425~900mg 정도인데요. 장이 약한 분들은 복통이나 설사 증상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서 섭취해야 합니다.

또 BNR17은 유산균이기 때문에 냉장 보관하는 것이 좋고, 뜨거운 물과 함께 섭취하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

최근 댓글

최근 트랙백

알림

이 블로그는 구글에서 제공한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고, 네이버에서 제공한 나눔글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링크

카운터

Today :
Yesterday :
Tota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