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이슈

100세 시대의 필수 조건, 동안! 동안의 비법, 글루타치온 효능! 선택기준 & 부작용은?

 

 

 

늘어나는 스트레스! 폭발하는 화병!
TV조선 내 몸을 살리는 신의 한 수 3화

 

SNS 데이터 15,000여건을 수집 후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가장 많이 언급된 상위 50개의 키워드를 분석해보았는데요. 상위 50개의 키워드 중에서 임신, 육아, 명절, 시댁, 남편 등 여성과 관련된 키워드의 언급량이 많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스트레스 키워드 상당수가 여성과 관련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스트레스에 많이 노출된 우리나라 여성들 대부분이 고통을 호소하는 질병이 바로 화병입니다.



화병은 1863년 조선 후기 국어대사전에 ‘화가 나서 병이 나는 것’이라고 처음으로 언급되었다고 하는데요. 한중록에서도 ‘화증’이라는 단어로 자주 등장하기도 했습니다.

 

 

 




그렇다면 화병은 여성만의 고유 질병일까요? 화병으로 병원을 찾는 20~30대 젊은층이 2011년 1,867명에서 2019년 3,372명으로 무려 50%나 증가했으며, 여성 뿐만 아니라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나타나고 있다고 합니다.



건강하게 스트레스를 풀지 못하고 매운 맛과 같은 자극적인 음식을 먹거나 자극적인 스토리의 드라마를 보며 스트레스를 푸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이는 자극에 더한 자극을 줌으로써 쾌감을 느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순간의 쾌감으로 스트레스가 해소된다고 느낄 수 있지만 이는 온몸에 염증을 일으키는 독이 되는 행동일 수 있다는데요. 스트레스로 인해 몸속에 퍼지는 독소가 염증을 유발시키기 때문입니다.

 

 




독소는 몸 곳곳을 돌아다니면서 만성피로를 비롯해 노화, 당뇨병, 동맥경화, 생명을 위협하는 암까지 진행시킬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독소로 인한 몸의 이상신호가 가장 먼저 발현되는 곳은 어디일까요?



바로 얼굴인데요. 흔히 얼굴만으로도 몸의 건강 상태를 파악할 수 있을만큼 얼굴은 전신건강을 보여주는 거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노화는 얼굴의 주름과 기미, 모공의 크기 등으로 알 수 있는데요. 실제로 덴마크의 한 연구팀에서 70세 이상의 일란성 쌍둥이 1,826쌍을 관찰한 결과 그들의 장수 비결을 동안으로 꼽았다고 합니다. 또 쌍둥이 중 노안인 이들이 먼저 사망할 확률이 더 높았다고 합니다.

 

 




치명적인 질환을 유발하는 활성산소!

간 해독에 크게 영향을 미치는 것이 바로 만병의 근원인 활성산소인데요. 실제 미국의 한 의과대학 연구팀의 발표에 따르면 인류가 앓고 있는 약 36,000여개의 질병 중 약 90%가 활성산소 때문이라고 합니다.


 

우리 몸의 대사 과정에서 역할을 하고 남은 산소 찌꺼기를 활성산소라고 하는데요. 활성산소는 정상 세포를 하루 약 7만번 가량 공격해 세포, 단백질, DNA를 손상시킵니다. 이로 인해 몸속 곳곳에 염증이 발생하면서 노화를 비롯해 심혈관계 질환, 고혈압, 당뇨, 암 등을 유발하게 됩니다.

 

 




적당한 활성산소는 몸에 도움을 주지만 과하게 많아질 경우 면역체계에 혼란을 주어 모든 세포를 파괴한다고 하는데요. 문제는 활성산소가 40대 이후부터 급속도로 증가하는 것에 있습니다.



활성산소가 증가하면 산화 스트레스를 증폭시키고 노화와 질병의 직접적인 원인이 되는데요. 나이가 들수록 글루타치온은 감소하고 활성산소는 급속도로 증가해 각종 질환에 쉽게 노출될 수 있습니다.



체내 글루타치온은 20대에 가장 많이 생성되지만 10년마다 약 15%씩 급격하게 감소하여 80대가 되면 거의 생성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100세 시대! 건강을 위한 필수 선택, 동안!

100세 시대에 동안은 아름다워지기 위한 선택이 아니라 건강하게 살기 위한 필수 조건이 되었는데요. 중금속과 스트레스 등 동안을 방해하는 외부적인 요인들이 끊임없이 위협하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오염된 땅과 바다에서 나온 식품들과 화장품, 화학제품, 미세먼지, 황사 등으로 인해 쉽게 중금속에 노출되고 피부 질환이 예전보다 더 많이 발생되고 있는데요. 납, 수은, 비소, 카드뮴과 같은 중금속이 체내에 쌓이면 만성 염증을 유발하는 활성산소와 산화스트레스가 증가하게 됩니다.



활성산소와 산화스트레스가 증가하게 되면 노화 뿐만 아니라 만성 염증 및 각종 질환의 원인이 되는데요. 따라서 건강한 몸과 얼굴을 위해서는 독소를 반드시 잡아내야 합니다.

 

 




강력한 항산화 물질! 동안의 비법, 글루타치온 효능!

글루타치온은 간에서 생성되는 단백질의 일종으로 글루탐산, 시스테인, 글리신이라는 항산화 아미노산이 결합된 천연 항산화 물질인데요. 글루타치온이 부족할수록 독소를 제거하는 능력이 떨어지게 됩니다.



글루타치온은 간 기능을 높여줄 뿐만 아니라 간에 쌓인 독소와 중금속을 제거하거나 체외로 배출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체내에 글루타치온이 부족하면 간 기능이 떨어지면서 독성 물질이 과도하게 쌓이고 전신의 노화로 이어질 뿐만 아니라 치명적인 질환을 발생시킬 수도 있는데요. 활성산소로부터 몸을 보호하지 못해 지방간, 간경화, 간암은 물론이고 뇌졸중, 당뇨병, 파킨슨병까지 초래할 수 있습니다.

 

 




마스터 항산화제라고도 불리는 글루타치온은 인체내 대부분의 조직에서 합성되지만 일부 조직에서는 합성하지 못고, 나이가 들수록 급격하게 줄어들기 때문에 외부에서 섭취해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강력한 항산화제인 글루타치온은 면역체계에 다양한 효과를 발휘하는데 면역 반응을 자극하거나 억제하여 염증을 조절해 노화를 막아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또 글루타치온은 멜라닌 색소가 침착되는 것을 예방하고 기미 예방과 피부미용에 도움을 주는데요. 실제로 60명을 대상으로 4주간 글루타치온을 섭취하게 했더니 얼굴을 포함한 6개 부위 모두 멜라닌 수치와 자외선 반점이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글루타치온은 피부 미백 뿐만 아니라 주름 감소 및 탄력 개선에도 도움을 주는데요. 실제로 글루타치온을 12주간 섭취하게 한 결과 비섭취군에 비해 주름이 감소하고, 피부 탄력이 개선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글루타치온은 간 건강에도 도움을 주는데요. 실제로 글루타치온을 4개월간 섭취하게 한 결과 비알콜성 지방간이 개선되었다는 연구 결과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글루타치온은 중금속 해독에도 도움을 주는데요. 실제 50대 만성 카드뮴 중독 환자에게 글루타치온을 투여한 결과 중금속 중독 증상이 유의미하게 완화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글루타치온은 암세포를 파괴하는 NK세포 활성화에도 도움을 주는데요. 실제로 글루타치온의 합성은 산화스트레스와 염증 조절 기능을 높여서 암세포의 사멸을 돕는다는 연구 결과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글루타치온 섭취법 & 섭취시 주의사항

글루타치온은 어떻게 섭취하는 것이 좋을까요? 글루타치온은 체내 흡수율이 떨어지기 때문에 체내 흡수율과 생체이용률을 고려해서 1,000mg 이상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실제로 한 실험에서 글루타치온 250mg의 저함량을 섭취한 그룹보다 1,000mg의 고함량을 섭취한 그룹에서 노화를 늦추는 항산화 능력이 약 2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또 고함량 글루타치온이 면역 세포 증식에 도움을 준다는 연구 결과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임산부나 수유부, 알레르기가 있는 분은 전문가와 상의 후 섭취하는 것을 권장한다고 합니다.

 

 

,

최근 댓글

최근 트랙백

알림

이 블로그는 구글에서 제공한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고, 네이버에서 제공한 나눔글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링크

카운터

Today :
Yesterday :
Tota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