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이슈

체내 노폐물, 독소! 염증과 독소해독에 도움주는 로즈힙 효능! 효과적인 섭취법은?



 

전신의 기능을 저하하는 체내 노폐물, 독소!
TV조선 글로벌프로젝트 인생의 연장전 1화
 

우리 몸을 병들게 하는 만성염증! 독소가 장시간 몸에 쌓여 심각한 문제를 발생시키는데요. 혈관을 손상시켜 심혈관 질환을 유발하고, 만성적인 염증으로 인한 섬유화로 종양이 생기거나 딱딱해지고 탄력이 떨어질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주목해야 할 점은 과도한 체지방이 쌓인 비만은 언제든 염증 질환이 발생할 수 있는 고위험군이라는 사실인데요. 비만에서 염증 질환으로 이어지는 악순환의 고리를 끊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비만은 전신적인 염증 상태로 만성적인 염증이 발생하는 몸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독소가 쌓이기만 하고 빠져나가지 못하는 해독 불능 상태의 몸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신체의 해독 기능을 유지할 수 있도록 평소 주의 깊게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염증과 독소를 배출해주는 해독다이어트, 로즈힙 효능!

영국 왕실 로열패밀리의 건강비법으로 알려진 로즈힙은 헐리우드 스타들이 뽑은 핫 뷰티아이템으로 선정되기도 했는데요.



로즈힙이 가진 치유력은 오래전부터 전해지고 있는데, 야생 장미의 열매로 레드다이아몬드라고도 불릴 만큼 귀한 약재로 해열 진통에 처방되었다고 합니다. 또 의학의 아버지 히포크라테스는 로즈힙을 약용요법으로 사용했다고 합니다.



유럽에서도 전통 약재였던 로즈힙은 신장 질환, 통풍 등을 다스리는 약재로 사용되었다고 하는데요. 로즈힙에는 자연 고육의 보호막 같은 항암 물질들이 들어있어 우리 몸에서 활성 산소의 중화 작용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독소와 염증 배출에 탁월한 효능이 있는 로즈힙에는 어떤 특별한 성분이 있을까요? 실제 한 연구에 따르면 로즈힙 속 티리로시드라는 성분은 지방 연소를 원활히 하는데 도움을 주어 체지방을 줄이는데 효과적이라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한 학술지에 보고된 연구에서 로즈힙 퓨레를 꾸준히 섭취한 후 체중 뿐만 아니라 빼기 힘든 내장지방까지 줄어든 임상실험 결과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로즈힙 속 티리로시드는 특히 질병을 유발하는 내장지방이 늘어나는 것을 막아주고 혈당까지 제어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다른 논문에서도 로즈힙 퓨레가 당뇨 발병을 예방하는 항당뇨 효과가 있다는 것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로즈힙에서 주목해야 할 또다른 성분은 루비잔틴인데요. 루비잔틴은 로즈힙에만 있는 유일한 성분으로, 우리 몸에서 활성 산소를 중화하고 신체에 비타민을 제공하며 해독 작용을 유지할 수 있는 에너지를 증가시켜 다이어트와 항산화, 항염증 작용이 탁월하다고 합니다.



로즈힙이 유해 물질 방어에 어느 정도 효과가 있는지 실험을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콜라만 담은 컵과 로즈힙과 콜라를 담은 컵을 준비하고 각각 같은 무게의 닭뼈를 넣은 후 24시간 경과를 지켜보았는데요.



24시간 후 콜라에 담겨져 있던 닭 뼈는 착색된 반면 로즈힙 속 닭 뼈는 색이 변하지 않은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로즈힙에는 천연 항산화제 비타민C 역시 다른 베리류에 비해 월등하게 풍부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체내에서 비타민A로 전환되는 염증 방패막 베타카로틴 역시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체내의 각종 질병의 원인이 되는 염증을 감소시키는 항염작용을 하는 필로퀴논은 비타민K1의 일종으로, 자연으로 생성되지 않아 외부에서 음식으로 섭취해야하는 영양 성분 중 하나인데요.



최근 항염작용 뿐만 아니라 항산화제 역할까지 하는 것으로 밝혀졌다고 합니다. 로즈힙 속 필로퀴논은 바나나보다 50배 이상 많은 양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또 로즈힙은 피부 미용에도 도움을 주는데요. 급격한 다이어트로 인한 피부 처침이나 늘어짐, 탈모 등 다양한 부작용을 겪을 수 있는데 로즈힙에 함유되어 있는 철분이나 칼슘, 아연 성분이 이런 부작용을 완화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이때 로즈힙을 엘라스틴 성분과 함께 섭취하면 피부 처짐 등 다이어트 부작용을 예방하고 혈관 건강에 도움을 주어 시너지 효과를 기대해볼 수 있다고 합니다.

 

 




로즈힙 보관법 & 먹는법

로즈힙은 따는 즉시 쉽게 물러지기 때문에 보관이 무척 중요한데요. 열매 그대로 밀봉해 냉동보관하거나 영양소의 파괴를 최소화하기 위해 껍질부터 씨앗까지 통째로 갈아 퓨레로 섭취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핀란드에서는 로즈힙 퓨레가 전통적으로 모유와 함께 주어지는 아기의 첫 음식일 만큼 안전하고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로즈힙 퓨레는 풍부한 영양 뿐만 아니라 로즈힙 특유의 풍미가 살아있고 목 넘김이 부드러워 남녀노소 불문하고 온가족의 건강식으로 좋다고 합니다.

 

 




로즈힙 섭취시 주의사항

식물 열매 로즈힙은 일반 식품이기 때문에 특별한 부작용은 없는데요. 단, 과하게 복용할 경우 복통과 설사를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하루 권장량인 20~60ml를 넘지 않게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또 엘라스틴과 같은 보충 식품과 함께 섭취하면 부족한 단백질을 보충하고 체중감량과 피부 미용에도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에는 전문가와 상의 후 복용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

최근 댓글

최근 트랙백

알림

이 블로그는 구글에서 제공한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고, 네이버에서 제공한 나눔글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링크

카운터

Today :
Yesterday :
Tota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