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이슈

전조 증상 없는 심뇌혈관 질환! 혈관 건강 되찾는 알티지 오메가3 효능! 고르는법은?

 
 
 

전조 증상 없는 심뇌혈관 질환!
채널A 건강스페셜 1화

 

혈관은 통증 세포가 없어 우리가 쉽게 느낄 수 없는데요. 혈관의 70%가 막혀도 통증이 없다고 합니다. 따라서 증상을 인지했다면 이미 늦은 경우가 대부분이라고 합니다.



뇌혈관이 막히면 1분 안에 200만개의 뇌세포가 죽게 되고, 이로 인해 후유증이 남기 때문에 심뇌혈관 질환은 일명 ‘침묵의 살인자’라고 불리는데요. 따라서 혈관 질환은 예방이 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혈관 질환은 어지럼증, 수족냉증 등 다양한 증상으로 나타날 수 있는데요. 심장에서 뇌로 혈액을 보내는 경동맥 내 혈액의 흐름과 혈관의 상태를 확인하는 경동맥 초음파 검사를 통해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경동맥 초음파 검사는 혈관 상태 뿐만 아니라 혈액의 흐름이나 속도까지 알 수 있는 검사인데요. 65세 이상 여성의 경우 경동맥 혈관 벽 두께 정상 범위는 0.7mm 미만이고, 1mm를 초과할 경우 위험 단계로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심뇌혈관 질환의 원인 중 하나로 꼽히는 것이 바로 두꺼워진 혈관 벽인데요. 나이가 들면 혈관의 탄력을 유지하는 콜라겐, 엘라스틴의 감소로 혈관이 늘어지고 지방이 쉽게 쌓이게 되면서 혈관 내부가 좁아지고 딱딱해져 혈액 순환 장애가 발생한다고 합니다.



혈관 벽이 0.1mm 두꺼워질수록 치매 발병률을 25%씩 증가한다는 연구 결과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혈액 속에 나쁜 지방인 중성지방과 LDL콜레스테롤 수치를 확인하는 혈액 검사를 통해서도 확인해 볼 수 있는데요. 혈액 속 지질 성분이 증가하게 되면 뇌에 영향을 미쳐 뇌졸중, 인지 기능 저하 등의 증상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동맥경화, 말초혈관 질환, 췌장염 등의 원인이 되기도 하고 협심증, 심근경색, 심장마비 등 관상동맥 질환의 위험성을 증가시키며, 심한 경우 만성 콩팥병, 발기부전 등을 초래하기도 합니다.



실제로 혈관 속에 지방이 많을 경우 심뇌혈관 질환 발병률이 높다고 하는데요. 실제 성인 남녀 569만명을 대상으로 혈중 지질과 심근경색, 뇌졸중의 발병 위험도를 분석한 결과 이상지질혈증이 있는 경우에는 정상군보다 심근경색과 뇌졸중 발병률이 약 2.5배 증가했다고 합니다.



5년 동안 이상지질혈증 환자는 약 2배 정도 증가했고, 현재 30대 이상 성인의 약 50%가 이상지질혈증을 앓고 있다고 합니다.

 

 




혈관 건강을 되찾는 비법, 알티지 오메가3!

오메가3는 중성지방이 합성되는 것을 막고 혈관 속의 묵은 기름때를 제거하는 역할을 하는데요. 그중에서 알티지 오메가3는 1세대와 2세대의 장점을 모아서 불포화지방산의 순도를 높이고 체내 흡수율도 높였다고 합니다.



이상지질혈증 환자를 대상으로 알티지 오메가3를 하루 1.7g씩 6개월간 섭취하게 한 결과 EE형 오메가3 섭취군의 중성지방은 9.4% 감소한 반면 알티지 오메가3 섭취군의 중성지방은 18.7%로 약 2배 더 감소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실제로 생선에서 추출한 천연 오메가3와 알티지 오메가3의 생체 이용률을 확인해 보았는데요. 생선에서 추출한 오메가3보다 무려 124%나 높은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체온과 비슷한 온도의 물에 혈액 속 중성지방을 의미하는 돼지기름을 넣고 각각 식용유와 알티지 오메가3를 넣어 상태를 확인해보면 알티지 오메가3를 넣은 쪽은 물과 돼지기름이 모두 섞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는 알티지 오메가3가 천연 유화제 역할을 하기 때문인데요. 오메가3 지방산이 혈액 속 기름을 녹이는 친유성 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우리 몸에 들어왔을 때 흡수율은 높이고, 혈액 내 중성지방을 더 잘 녹일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한 연구에서 공중성지방혈증인 성인 남녀 42명에게 8주간 오메가3를 섭취하게 했는데요. 중성지방 수치가 48% 감소했고,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은 30% 감소했다고 합니다. 또 염증 수치는 87%나 감소한 결과가 나타났다고 합니다.



또 30~55세 미국 여성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는 오메가3를 월 5회 섭취한 그룹이 월 1회 섭취한 그룹보다 뇌졸중 위험이 58%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또한 하버드 의과대학 연구팀이 오메가3와 심혈관 위험에 대한 임상 연구를 분석한 결과 오메가3 섭취는 관상동맥 심장 질환 사망 위험률을 36% 감소시켰음을 확인했습니다.

 

 




알티지 오메가3 고르는 법!

 

오메가3 추출법에는 두가지 방식이 존재하는데요. 50도 이하의 낮은 온도에서 원료를 추출하는 초임계 방식과 140도 이상의 고온에서 열을 가하여 추출하는 분자 증류 방식입니다.



분자 증류 추출법은 영양소가 파괴되고 기름의 특성상 빠른 산패로 인해 오염이 될 수 있기 때문에 50도 이하 온도에서 원료를 추출하는 초임계 방식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실제로 참치를 180도에서 각각 5분, 10분간 가열했을 때 오메가3 함량이 감소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180도에서 10분간 가열한 참치는 생참치와 비교했을 때 EPA는 약 70%, DHA는 약 85% 정도 감소했다고 합니다.

 

 




알티지 오메가3 섭취시 주의사항

 

식약처에서 권장한 알티지 오메가3의 하루 섭취량은 500~2,000mg입니다. 단, 어류 알레르기 등이 있는 경우 전문의와 상의한 후 섭취하는 것을 권장한다고 합니다.

 

 

,

최근 댓글

최근 트랙백

알림

이 블로그는 구글에서 제공한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고, 네이버에서 제공한 나눔글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링크

카운터

Today :
Yesterday :
Tota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