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이슈

간 건강에 도움주는 고구마줄기, 고구마잎 효능! 잎과 함께 먹어라?!

 

 

 

간 정화에 도움주는 고구마줄기 효능을 알아볼까요?

 

 

 

고구마줄기에 함유되어 있는 클로로겐산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세포의 노화를 방지하고 간에 쌓인 독소를 제거해 간 정화에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실제로 클로로겐산을 섭취하자 콜레스테롤 저하 뿐만 아니라 간의 지방축적을 억제한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되기도 했습니다.

 

 

 

또 고구마줄기에는 고구마가 가지고 있는 각종 무기질 뿐만 아니라 체내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천연 항산화제 성분인 비타민A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우리 몸에서 비타민A의 주요 저장소가 간이기 때문에 비타민A가 풍부한 고구마줄기를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간 정화 작용에 더욱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고구마줄기에는 비타민A 뿐만 아니라 칼슘, 철분 등 각종 영양소가 뿌리인 고구마보다 월등히 많이 함유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고구마줄기를 손쉽게 손질하는 법을 알아볼까요? 

 

 

 

고구마줄기를 2~3분간 데쳐주면 껍질을 손쉽게 벗길 수 있다고 하는데요. 고구마줄기 껍질은 70% 정도만 벗겨도 식감이 부드러워진다고 합니다.

 

 

 

 

간 건강 맞춤 고구마줄기, 고구마잎 활용법을 알아볼까요?

 

 

 

<고구마줄기김치>

 

 

 

데친 고구마줄기와 고구마잎을 잘라줍니다.

 

 

 

 

Tip

흔히 고구마잎은 떼어버리고 고구마줄기만 섭취하는 것이 대부분인데요. 고구마잎은 고구마줄기만큼 맛과 영양이 풍부해 최근에는 산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구매도 가능하고 나물이나 무침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고구마잎에는 비타민C, 폴리페놀, 안토시아닌 등 각종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간 해독 작용에 도움을 주는 항산화 성분이 고구마보다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 간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실제로 고구마잎과 같이 파이토케미컬이 풍부한 식물을 다량으로 섭취하는 것이 간을 비롯한 체내의 알레르기 및 염증반응을 억제하는데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되기도 했습니다.

 

 

 

 

양파와 부추를 먹기 좋게 잘라줍니다.

 

 

 

무 한줌과 양파, 생강, 새우젓, 마늘, 매실청, 멸치 액젓 등 각종 양념 재료들을 넣고 믹서에 갈아줍니다.

 

 

 

Tip

고구마줄기김치에 들어있는 칼륨 성분은 체내에 누적된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도움을 주고 무에 베타인 성분은 간에 존재하는 물질로 간 기능 보호와 피로 완화를 돕는 효능을 가지고 있어 고구마줄기와 함께 섭취하게 되면 간 정화에 더욱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손질한 재료들에 양념장과 고춧가루를 넣고 잘 버무려줍니다.

 

 

 

 

<고구마잎쌈>

 

 

 

고구마잎은 끓는 물에 20초간 빠르게 데쳐줍니다.

 

 

 

데친 고구마잎에 잡곡밥과 연두부를 넣은 쌈장을 넣고 말아줍니다.

 

 

 

Tip

연두부는 고구마잎에 부족한 단백질을 보충해줄 뿐만 아니라 소화 효소가 있어 고구마줄기 속 영양소의 흡수율을 증가시켜준다고 합니다.

 

 
,

최근 댓글

최근 트랙백

알림

이 블로그는 구글에서 제공한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고, 네이버에서 제공한 나눔글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링크

카운터

Today :
Yesterday :
Tota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