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이슈

혈당 10을 낮춰 당뇨 완화에 도움주는 당조고추 효능! 섭취법 & 부작용은?

 

 

 

혈당 10을 낮추기 위한 식습관은?

 

 

 

혈당을 천천히 올리기 위해서는 식사 시 밥보다 식이섬유를 먼저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식사를 하게 되면 위에서 소화가 돼서 소장으로 내려가 혈당이 오르게 되는데 식이섬유를 먼저 먹고 식사를 하게 되면 포만감을 주어 과도한 양을 먹지 않게 되고 음식들이 천천히 소장으로 내려가 혈당이 천천히 오르게 된다고 합니다.

 

 

 

실제로 탄수화물보다 채소를 먼저 섭취할 경우 혈당이 약 73%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식이섬유를 많이 섭취할수록 내장 내 탄수화물 흡수를 늦춰 혈당을 낮춘다는 연구 결과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따라서 식사 전에 한컵 이상의 식이섬유를 섭취하는 것만으로도 혈당 10을 낮추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혈당 조절에 도움주는 당조고추 효능을 알아볼까요?

지난 2008년 농촌진흥청에서 혈당 관리에 도움이 되는 기능성 고추로 연구 개발한 당조고추는 폴리페놀, 루테올린, 비타민C 등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그중에서도 당조고추에 풍부하게 함유된 AGI 성분은 탄수화물의 소화 흡수를 저하시켜 혈당 수치가 완만하게 오르도록 도와준다고 하는데요. 

 

 

 

실제 동물 실험 결과 당조고추 추출물을 섭취한 이후 식후 인슐린 분비를 원활히 해 혈당 조절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이로 인해 당조고추가 당뇨 인구가 많은 일본에 수출되는 효자 상품으로도 각광받고 있다고 합니다.

 

 

 

 

혈당 관리에 더욱 도움받기 위한 당조고추 섭취법을 알아볼까요?

 

 

 

<당조고추고추장>

 

 

 

당조고추를 깨끗이 씻어준 다음 믹서에 넣고 곱게 갈아줍니다.

 

 

 

 

Tip

한식의 매콤함을 담당하는 고추장이 혈당을 높이는 의외의 주범이 될 수 있다고 하는데요. 고추장은 물엿이나 멥쌀, 찹쌀을 넣고 만들기 때문에 간장이나 된장보다 당질 함량이 높은 발효식품으로 당뇨가 있다면 섭취에 주의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실제로 된장에는 10%, 간장에는 16%의 당이 함유된 반면 고추장에는 45%의 당을 함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간 당조고추에 고춧가루 1컵, 메줏가루 2컵, 표고버섯가루 1컵을 넣고 섞어줍니다.

 

 

 

 

<당조고추피클>

 

 

 

깨끗이 씻은 당조고추를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줍니다.

 

 

 

식초 5컵, 물 2컵반을 넣고 끓여줍니다.

 

 

 

손질한 당조고추 위에 식촛물을 붓고 당조고추즙을 넣어줍니다. 완성된 당조고추피클은 실온에서 반나절 보관했다가 냉장 보관한 후 섭취하면 된다고 합니다.

 

 

 

 

당조고추 섭취시 주의사항 및 부작용을 알아볼까요?

당조고추는 혈당을 떨어뜨리는 기능성 성분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당뇨 약을 복용하고 있다면 반드시 전문의와 상의 후에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또 당조고추는 하루 5개 이내로 섭취하는 것이 적당하다고 합니다.

 

 
,

최근 댓글

최근 트랙백

알림

이 블로그는 구글에서 제공한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고, 네이버에서 제공한 나눔글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링크

카운터

Today :
Yesterday :
Tota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