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이슈

만성염증 자가진단! 염증다이어트에 도움주는 핑거루트 효능! 부작용은?

 

 

 

뇌출혈의 원인은 살?! 당신에게 필요한 염증다이어트!
채널A 특별기획 1회

 

 

 

단순히 살이 찐 것이 문제가 아니라 지방세포에서 나오는 염증이 문제라고 하는데요. 혈액 내에 지방이 과다하게 축적된 상태를 말하는 고지혈증. 우리나라 60대 여성 10명 중 1명은 고지혈증을 진단 받을 정도로 흔한 질병이라고 합니다.

 

 

 

우리 몸에 지방세포가 과다하게 늘어나면서 지방이 많이 축적되면 지방세포에서 분비되는 여러 가지 나쁜 염증 물질인 사이토카인, 아디포카인과 같은 물질을 분비하게 되는데요. 이런 염증은 암, 심장혈관질환, 뇌혈관질환과 같은 치명적인 질환을 일으키고 심각할 경우 생명에 위협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바쁘게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피해갈 수 없는 질병인 비만. 실제로 대한비만학회의 조사 결과 한국인들의 비만율은 해가 거듭될 수록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는데요. 문제는 살과 함께 덩달아 커지는 만성염증입니다. 

 

 

 

고도비만인 경우 질병 발병률은 심각하게 높아진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되기도 했는데요. 특히 고혈압의 경우 일반인에 비해 발병률이 12배나 높은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만성염증 자가진단법을 알아볼까요?

총 10개의 항목 중 4개 이상에 해당된다면 만성염증 고위험군에 해당된다고 합니다.

 

 

 

지방세포에서 나온 염증은 우리 몸에서 오랜 시간 쌓이게 되면서 나쁜 염증인 만성염증으로 변질되는데요. 조용히 우리 몸속에 숨어있던 만성염증이 혈관 속에 침투했을 때 큰 질병으로 이어진다고 합니다. 따라서 세계보건기구(WHO)에서는 비만 자체를 질병으로 규정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실제로 비만과 염증 간의 상관관계에 대한 연구 결과가 세계 각국에서 발표되고 있는데요. 국내의 한 병원에서는 체지방량이 과다한 경우 혈관 염증의 위험성은 2.5배 증가하는 것으로 발표했고, 미국 소화기협회에서는 염증 상태와 지방조직 간의 지질 축적은 서로 상관관계가 있기 때문에 염증 상태를 치료하는 것이 비만에 대한 치료라고 발표했다고 합니다.

 

 

 

즉, 비만인 사람에게서 염증이 잘 생기고 염증이 많은 사람은 지방 축적이 잘된다는 것인데요. 결국 비만과 염증은 서로 악순환되어 우리 몸을 괴롭히고 있는 것입니다.

 

 

 


50대에 17kg 감량! 핑거루트 효능!

핑거루트는 동남아시아 지역 열대우림에서 자생하는 뿌리식물로, 모양이 마치 손가락을 닮아 핑거루트라는 이름이 붙어졌다고 합니다. 핑거루트에 들어있는 판두란틴이라는 성분은 만성 염증을 낮춰주고, 만성 염증을 낮춰주는 것만큼 체지방률도 떨어뜨리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핑거루트의 효능에 대한 연구를 진행했는데요. 2주간의 지방세포 배양을 통해 판두라틴 첨가군과 그렇지 않은 군을 비교, 관찰한 결과 판두라틴 첨가군에서 지방세포가 현저하게 떨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판두라틴은 동물 실험에서도 중성 지방 감소 뿐 아니라 운동 능력 증가와 근육량 증가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런 효과가 알려지면서 많은 여성들의 다이어트 식품으로 각광받고 있는데요. 다양한 핑거루트를 활용한 식단 관리로 50대의 나이에 17kg을 감량하는데 성공했다고 합니다.

 

 

 

실제로 한 대학에서 인체실험을 한 결과 12주간 판두라틴을 섭취한 체형지표에서는 내장지방이 현저하게 떨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또 피부지표에서는 수분과 탄력에도 효과가 나타났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핑거루트기름>

 

 

 

기름 한 컵에 파, 마늘을 넣고 5분 정도 볶아줍니다.

 

 

 

고춧가루, 핑거루트 가루를 넣고 끓인 후 체에 걸러 식힌 뒤 사용합니다.

 

 

 

Tip

핑거루트 속 지방을 줄여주고 염증을 없애주는 판두라틴 성분은 지용성이기 때문에 기름과 함께 섭취하는 것이 흡수율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핑거루트 부작용 및 섭취 시 주의사항

핑거루트는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 열이 많은 사람이 섭취하게 되면 열성을 높일 수 있고 알레르기 반응일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서 섭취하는 것이 좋고, 임산부 또는 수유 중인 경우에도 주의해서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

최근 댓글

최근 트랙백

알림

이 블로그는 구글에서 제공한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고, 네이버에서 제공한 나눔글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링크

카운터

Today :
Yesterday :
Tota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