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이슈

식이유황 효능! 부작용 알고먹자!

 

 

 

MSM, 식이유황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유황은 광물성유황, 동물성유황, 식물성유황으로 나뉘는데요. 유기 유황 화합물은 체내에 존재하는 성분으로 머리카락이나 연골, 콜라겐, 피부조직 등을 생성하는데 꼭 필요한 성분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점차 줄어들기 때문에 외부에서 적극적으로 섭취해주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유황 수치가 감소하게 되면 황 결핍으로 이어져 장기와 조직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고 합니다. 

 

 

 

우리가 먹는 음식 속에도 유황이 함유되어 있지만 그것만으로는 유황의 하루 권장 섭취량을 충족하기 힘든 것이 사실인데요. 체내 유황 수치를 적정 수준으로 유지하기 위해서는 MSM 영양제를 꾸준히 섭취해주면서 건강을 유지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유황 효능, 유황 부작용 등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항암효과가 뛰어납니다.

세포와 세포막의 계통들을 손상시킴으로써 다양한 암들을 발생하게 하는 유해물질 중 하나인 활성산소가 우리 몸에 쌓이면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치는데요. 유황은 이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평소에 유황을 꾸준히 섭취해주면 각종 암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당뇨병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당뇨병을 치료하는 치료제 중 하나인 톨부타미드5는 바로 유황이 들어간 화합물이라고 하는데요. 체내의 인슐린 호르몬의 활성화를 도와주고 혈당 수치를 완화해서 당뇨병을 치료하고 개선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알레르기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유황은 면역력을 높여주어 각종 질병에 대한 회복력을 상승시켜준다고 하는데요. 유황은 꽃가루 알레르기에 따른 비염의 증상 완화에 효과적이라는 연구 결과가 있고, 50명의 호흡기 질환 환자를 대상으로 유황을 1일 2600mg로 한달간 투여한 결과 호흡기 증상이 개선되었다는 보고도 있다고 합니다.

 

 

 

 

관절 건강에 좋습니다.

유황은 신경계가 다시 살아나도록 재생하는 효능이 탁월해서 관절염을 비롯한 각종 통증 및 염증 완화는 물론이고 유연성을 높여주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식약처에서도 유황이 관절과 연골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인정했다고 하는데요. 따라서 평소 관절염을 앓고 있거나 운동을 하는 사람이 섭취하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해독과 숙취해소에 좋습니다.

유황은 강력한 해독과 정화작용으로 간에 쌓여 있는 유해물질 뿐만 아니라 농약, 환경호르몬, 중금속 등 체내에 쌓이는 유해물질 배출에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또 운동 후에 우리 몸에 쌓이는 피로물질인 젖산의 축적을 막아주고 숙취해소에도 효과적입니다.

 

 

 

남성 정력에 좋습니다.

유황은 양기를 회복해주는 회춘의 묘약, 정력의 대왕이라고도 불릴 정도로 남성 정력 향상에 탁월한 효능이 있는데요. 유황은 공해의 독들을 해독해주는 성질을 가지고 있어 공해독으로 인해 손상되어 있는 정자들을 살려내는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발기력 향상에도 도움을 줍니다.

 

 

 

 

피부 건강에 좋습니다.

유황은 케라틴 단백질을 만들어주고 콜라겐과 엘라스틴 생성에 관여해서 주름과 피부노화를 개선하고 각종 피부 관련 질환을 극복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피부조직의 콜라겐, 케라틴, 여러 아미노산 사슬을 서로 끈끈하게 엮어주는 것이 바로 유황인데요. 이때 비타민C를 함께 섭취해주면 그 효과가 배가 된다고 합니다.

 

 

 

모발과 손톱 건강에 좋습니다.

유황은 두피 세포 분열을 활발하게 해주고 혈류 증가에 도움을 주어 발모 효과에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또 앞서 언급한 콜라겐과 케라틴은 건강한 모발과 손톱에 중요한 요소인데요. 유황은 케라틴과 콜라겐을 충분히 생성하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평소에 꾸준히 섭취해주면 모발과 손톱의 굵기와 두께를 개선해서 건강하게 유지시켜 줍니다.

 

 

 

유황 부작용 및 섭취시 주의사항

유황은 뜨거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평소 몸이 차가운 사람이 섭취하면 좋은데요. 임산부나 몸에 열이 많은 체질의 사람은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과다한 양을 섭취하게 되면 체질에 따라 복통, 설사, 혈변 등의 증상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적당량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금까지 유황 효능, 유황 부작용 등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았는데요. 아무리 우리 몸에 좋은 식품이라고 하더라도 오용과 남용 등 잘못된 섭취는 오히려 병을 불러올 수 있으니 반드시 내 몸에 맞는 식품인지 꼼꼼하게 알아보고 섭취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또 건강을 위해서 내 몸에 좋은 음식이나 건강식품을 챙겨 먹는 것도 좋지만 꾸준한 운동과 긍정적인 생각으로 건강한 생활 습관을 유지하는 것도 중요하겠죠? 도움이 되는 유용한 정보가 되었기를 바라면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일들만 가득하시기를 바랄께요~. ^^

 

,

최근 댓글

최근 트랙백

알림

이 블로그는 구글에서 제공한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고, 네이버에서 제공한 나눔글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링크

카운터

Today :
Yesterday :
Tota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