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이슈

갱년기 안면홍조 심혈관질환의 신호?! 갱년기 극복에 도움주는 석류 효능! 부작용 알고 먹자!

 

 

 

제2의 사춘기 갱년기! 안면홍조는 심혈관질환의 신호?

30대를 정점으로 해마다 여성호르몬이 감소하면서 평균 49세가 되면 여성의 약 70%가 갱년기를 겪게 된다고 하는데요. 갱년기에는 안면홍조, 우울, 탈모, 불면증 뿐만 아니라 비만과 골다공증까지 올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신경써줘야 하는 시기입니다.

 

 

 

특히 혈관 건강에 관여하는 에스트로겐이 감소하면서 협심증, 심근경색 등과 같은 심혈관계 질환에도 노출되기 쉬운데요. 1~3분 또는 1시간가량 얼굴과 목이 붉게 달아오르는 증상인 안면홍조는 갱년기 여성의 심혈관질환을 알리는 적신호라고 합니다.

 

 

 

이는 에스트로겐이 감소하면서 혈액순환이 방해을 받아 나타나는 증상으로 혈관 건강이 악화되었다는 신호인데요. 하루 12회 이상 얼굴에 홍조 증상이 올라온다면 심혈관질환의 위험이 급증하므로 건강 관리에 더 유의해야한다고 합니다.

 

 

 

실제로 안면홍조가 빈번하게 발생하면 심혈관질환 발생 가능성이 크다는 연구결과도 발표되었다고 합니다. 또 심장 질환으로 인한 사망률은 여성이 남성보다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갱년기 극복에 도움을 주는 석류 효능!

석류는 고대 페르시아에서부터 지혜의 과일, 여성의 과일이라고 불리던 귀한 과일인데요. 과거 이집트인들은 석류를 감염 질환 예방에 사용했고 인도 전통의학 아유르베다에서는 설사, 장염에 석류를 사용했다고 합니다.

 

 

 

석류에 풍부한 엘라그산은 식물성 에스트로겐 성분으로 체내에 부족한 여성호르몬을 보충해주어 안면홍조를 비롯한 11가지 갱년기 증상을 개선해줍니다. 또 강력한 항산화작용으로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감소시켜 심혈관질환과 혈행 개선에도 도움을 줍니다.

 

 

 

실제로 갱년기를 유도한 쥐에게 석류액을 투여한 결과 혈관 속 중성지방과 혈중 콜레스테롤이 감소했을 뿐만 아니라 뼈 건강에도 도움이 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석류는 항산화 효능이 뛰어나다고 알려진 레드와인이나 녹차보다도 항산화지수가 높은 것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갱년기부터 심혈관질환까지, 효과적인 석류 활용법!

석류 속 엘라그산은 수용성으로 석류를 즙으로 마시는 것은 엘라그산의 흡수율을 높일 수 있는 좋은 방법이라고 합니다.

 

 

<석류동치미>

 

 

 

무 1/3개를 나박하게 썰어 소금에 30분 정도 절여줍니다.

 

 

 

양배추와 쪽파, 홍고추도 먹기 좋게 썰어 준비해줍니다.

 

 

 

 

Tip

양배추에는 펩신, 트립신 등의 소화요소가 풍부해 갱년기 증상 중 하나인 소화장애에 도움을 주고 혈전 생성을 억제하는 설포라판이 풍부해 갱년기에 나타나는 심혈관계질환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석류즙 1 : 물 3의 비율로 섞어 재료 위에 부어줍니다.

 

 

 

상온에서 2일 정도 숙성 후 냉장보관합니다.

 

 

 

 

석류 섭취시 주의사항 & 부작용

임신부나 유아는 전문가와 상의 후 섭취해야하고 일반인은 생과 하루 1개, 농축액은 하루 70ml(1포) 이내로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

최근 댓글

최근 트랙백

알림

이 블로그는 구글에서 제공한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고, 네이버에서 제공한 나눔글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링크

카운터

Today :
Yesterday :
Tota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