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이슈

관절 건강에 좋은 보스웰리아 효능! 8주간 섭취한 결과는?

 

 

 

관절 건강에 탁월한 효능이 있는 보스웰리아!

보스웰리아는 인도, 중동, 아프리카 등 건조한 고산지대에서 자라는 나무가 상처를 치유하기 위해 스스로 만들어내는 진액인데요. 이 나무의 진액이 모여 굳은 덩어리가 바로 보스웰리아 원물이라고 합니다.

 

 

 

인도 전통 의학서인 아유르베다에서 보스웰리아는 가장 가치있는 약초 중 하나로 통증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또 예수가 동방박사로부터 받은 선물인 유향이 바로 보스웰리아라고 합니다.

 

 

 

동의보감, 본초강목에도 보스웰리아는 '성질이 따뜻하고 매운맛으로 풍수독으로 부른데 주로 쓴다. 악기를 쫓고 명치가 아픈 것을 멎게 하며 새살을 돋게 한다.'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보스웰리아에는 항염을 억제하는 주성분인 보스웰릭산이 어깨, 허리, 무릎 등 전신의 모든 관절 건강에 도움을 주는데요. 보스웰릭산은 체내에 염증 물질을 만드는 효소의 작용을 억제해 염증 및 통증 완화에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45세 이상 성인을 대상으로 보스웰리아를 8주간 섭취하게 한 후 관절 통증 수치를 연구한 결과 대부분 섭취군의 관절 통증 수치가 0에 가깝게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또다른 실험에서는 보스웰리아를 6개월간 꾸준히 섭취하게 하고 한달간 섭취를 중단하게 한 결과 섭취를 하지 않아도 염증 억제 효과가 유지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보스웰리아는 염증 억제 뿐만 아니라 관절을 보호하는 연골에도 도움을 준다고 하는데요. 이는 보스웰리아의 보스웰릭산이 연골 세포의 생존을 보호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실제로 연골에 염증이 발생한 실험군을 대상으로 보스웰리아를 섭취하게 한 결과 염증 유발 세포의 기능이 저하되고 연골 세포 보호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보스웰리아에는 테르페노이드라는 성분도 함유되어 있는데요. 염증 예방 및 연골 보습에 도움을 주어 연골의 탄력성과 뼈의 완충작용 향상에도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보스웰리아 섭취시 주의사항 & 부작용

보스웰리아의 하루 권장 섭취량은 1,000mg으로 티스푼 반 정도의 양이라고 합니다.

 

 

 

과도한 양을 섭취하게 되면 복통 및 구토 등의 증상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적당량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실제 기능성을 인정받은 원료인지 꼭 확인하고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

최근 댓글

최근 트랙백

알림

이 블로그는 구글에서 제공한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고, 네이버에서 제공한 나눔글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링크

카운터

Today :
Yesterday :
Tota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