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이슈

실명 위험 3대 안구질환! 노안 막아주는 헤마토코쿠스 효능! 부작용 알고 먹자!

 

 

 

노안과 안구 질환을 구별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노안 발병률 1위가 바로 백내장이라고 하는데요. 백내장은 안개가 낀 듯 시야가 흐릿하고 안구건조증이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초기 대처가 중요한 녹내장은 시야가 좁아지고 안압에 주의해야 한다고 하는데요. 노년 실명 원인 1위인 황반 변성은 물체가 휘고 굽게 보이는 것이며 빠른 진단이 관건이라고 합니다.

 

 

 

시력이 저하되었는데도 병원을 내원하지 않을 경우 치매 발병률이 높아진다는 연구결과도 있다고 하는데요.뇌에서 처리하는 정보의 83%를 눈이 담당하고 있을 정도로 노안과 치매는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합니다. 눈 건강이 나빠지게 되면 눈으로 혈액의 공급이 많이 되면서 상대적으로 뇌세포에 혈액 공급이 부족하게 되고 이로 인해 산소나 영양소의 공급 부족하게 되어 뇌세포 손상을 촉진하게 되는 것입니다.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헤마토코쿠스 효능을 알아볼까요?

헤마토코쿠스는 바다나 호수, 북극 지방의 설원에 서식하는 미세 조류로 플랑크톤의 일종이라고 합니다. 웅덩이에 빨갛게 고인 물처럼 보이는 것이 헤마토코쿠스인데요. 입자가 워낙 작아 눈으로 확인이 어려울 정도라서 물 자체가 빨간색인 것처럼 보이는 것이라고 합니다. 

 

 

 

헤마토코쿠스의 초기 형태는 초록빛을 띠고 있다가 환경 이상, 영양 결핍,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몸을 보호하기 위한 물질을 분비해서 초록색에서 빨간색으로 변하게 된다고 하는데요. 헤마토코쿠스에는 엽록소 성분인 클로로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고 몸을 보호하기 위해 분비된 물질에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이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헤마토코쿠스에는 강력한 천연항산화제 역할을 하는 카로티노이드 색소의 일종인 아스타잔틴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새우나 게 등 갑각류를 찌게 되면 검푸른 색에거 붉게 변하는 것이 바로 이 아스타잔틴 성분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아스타잔틴은 비타민E, 비타민C보다 높은 항산화력으로 자연 발생적으로 생긴 가장 강력한 항산화제로 알려져있습니다. 그런데 아스타잔틴 성분은 자연적으로 우리 몸에서 생성되지 못하기 때문에 식품으로 섭취해야 한다고 합니다.

 

 

 

 

항산화 성분이란 노화의 원인이 되는 대사 물질과 활성산소를 잡아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대표적인 항산화 성분으로 비타민E, 비타민C를 들 수 있습니다. 그런데 아스타잔틴의 항산화 능력은 비타민E의 550배, 코엔자임 Q10의 800배, 비타민C의 6,000배라고 합니다.

 

 

 

아스타잔틴은 갑각류 껍데기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갑각류 껍데기는 잘 섭취하지 않기 때문에 헤마토코쿠스 추출물로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헤마토코쿠스 추출물 분말 40mg에서 1g당 아스타잔틴 함량을 비교해보았는데요. 새우의 33배, 바닷가재 껍데기의 1,100배, 연어의 8,000배에 달하는 양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눈 건강에 도움이 되는 아스타잔틴을 효율적으로 섭취하려면 헤마토코쿠스 추출물 분말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헤마토코쿠스에 함유되어 있는 아스타잔틴은 망막 혈류 개선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혈관 중에서 가장 약한 곳에 속하는 망막 혈관은 직경이 고작 0.005cm에 불과해 약한 자극에도 노안과 각종 안 질환에 노출되기 쉽습니다. 그런데 아스타잔틴은 눈의 혈류량을 증가시켜 눈 건강과 망막 혈류 개선에 도움을 주는 것입니다.

 

 

 

실제로 눈의 피로를 느끼는 성인을 대상으로 4주간 매일 헤마토코쿠스 분말 6mg을 섭취하게 한 결과 망막 혈관의 혈류량이 약 3.5배 증가했다고 합니다. 이 실험 결과로 망막 혈류량이 많아진다는 것은 눈의 영양분과 산소 공급을 충분히 할 수 있기 때문에  눈 건강에 도움을 준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헤마토코쿠스는  눈의 피로도  감소시켜 주는데요. 실제 한 연구에서 헤마토코쿠스 분말을 5 mg씩 섭취하게 한 결과 눈 피로도가 54%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아스타잔틴 성분은 눈 근육도 쳐지지 않게 도와주는데요. 실제로 아스타잔틴을 섭취한 후 가까운 곳을 볼 때 근시 근육 조절 능력이 50.6% 개선되고 먼 곳을 볼 때 원식 근육 조절 능력이 69% 개선되었다고 합니다. 또 먼 곳과 가까운 곳을 번갈아 보는 근시와 원시 조절 능력이 무려 64.4% 증가한 것으로 확인되었다고 합니다. 결과적으로 헤마토코쿠스 분말을 꾸준히 섭취해주면 초점 조절 능력이 향상되면서 그만큼 축적되었던 눈의 피로도가 감소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헤마토코쿠스 분말 먹는법 & 섭취시 부작용을 알아볼까요?

헤마토코쿠스 일일 권장 섭취량은 4mg으로 적정량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과도한 양을 섭취하게 되면 황달 증상 등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적당량을 섭취하는 것이 좋고 알레르기 체질이나 특정 질환을 앓고 있다면 반드시 전문의와 상담한 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임신을 준비중이거나 임산부인 경우 섭취에 주의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

최근 댓글

최근 트랙백

알림

이 블로그는 구글에서 제공한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고, 네이버에서 제공한 나눔글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링크

카운터

Today :
Yesterday :
Tota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