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이슈

다이어트에 도움주는 마테차 효능! 부작용 알고 먹자!

 

 

 

마테차 좋아하시나요? 마테는 깊은 맛과 향이 특징인데요. 남미인들이 즐겨마시는 국민 음료라고 합니다.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하더라도 우리나라에서는 생소한 차였는데요. 이제는 마테차를 간편하게 마실 수 있도록 음료로도 나오고 있어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기본적으로 마테에 들어가 있는 영양 성분으로는 사포닌, 폴리페놀, 철분, 식이섬유, 아연, 칼슘, 크산틴, 클로로겐산, 비타민 등 정말 다양한데요. 특히 몸매 관리에 도움을 준다고 해서 즐겨 찾으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커피, 녹차, 홍차에 이어 세계의 기호음료 중 하나로 알려진 마테차! 그래서 오늘은 마테차 효능, 마테차 부작용 등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이어트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마테차에는 클로로겐산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성분은 지방이 체내로 흡수되는 현상을 막아주고 체지방의 분해를 촉진시켜주는 효과가 있어서 비만을 막아주어 다이어트 시 섭취하기 적합하다고 합니다. 또 마테는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기 때문에 식사 전에 섭취해주면 더욱 좋은 효과를 볼 수 있고 소화도 잘 되게 도와준다고 합니다.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마테에는 사포닌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사포닌은 인삼에도 함유되어 있기로 유명한 성분으로 혈관건강 개선 및 항염, 항암효과, 비만예방 등 다양한 효능이 있습니다. 따라서 마테를 꾸준히 섭취해주면 우리 몸 속 혈관을 청소해주고 면역력을 강화시켜주어서 각종 질병으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해줍니다.

 

 

 

항암효과가 뛰어납니다.

마테차에는 각종 미네랄과 비타민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으며 강력한 항산화작용을 하는 폴리페놀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마테차에 함유된 폴리페놀의 양은 녹차의 3배 이상이라고 합니다. 이 성분들은 체내 활성산소를 배출하고 세포의 노화를 억제시켜줄 뿐만 아니라 세포의 파괴를 늦춰주어 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소화기능 개선에 좋습니다.

마테에는 담즙 분비를 도와주고 장 기능을 원활하게 활성화 시켜주는 효능이 있어 소화력이 개선되고 위벽이 건강해져 전반적인 소화기능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실제로 예로부터 원주민들이 소화제로 사용했다고 전해질만큼 마테는 소화기능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변비 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불규칙한 식습관, 스트레스, 다이어트 등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변비를 앓고 계신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마테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변비를 해소해주고 장내 환경 개선에도 도움을 줍니다. 특히 마테차는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설사가 잦거나 몸이 찬 사람도 섭취하기 좋다고 합니다.

 

 

 

빈혈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마테차에는 철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마테차의 철분 함량은 녹차의 5배 이상이라고 합니다. 또 마테차는 다른 차와는 달리 철분의 흡수를 방해하는 탄닌 성분이 적게 함유되어 있어 철분이 잘 흡수되도록 도와준다고 합니다. 따라서 마테차를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철분 부족으로 인한 빈혈 증상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피로회복과 심신안정에 도움을 줍니다.

마테는 신진대사에 필요한 에너지를 오랫동안 보존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심장으로 산소가 원활하게 공급되는 것을 도와주는 효과가 있어 피로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또 마테에 함유된 마테인, 콜린, 트립토판이라는 성분은 심신안정은 물론이고 집중력 강화, 우울증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또 불규칙해진 수면 주기를 정상화시켜 주어서 불면증에도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구취 억제 효과가 있습니다.

마테차에는 플라노이드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성분은 입냄새의 원인이 되는 박테리아를 억제해주어 박테리아로 인한 구취 제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마테차 부작용 및 섭취시 주의사항

마테차에는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카페인에 민감한 사람은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불면증에 효과가 있지만 너무 늦은 시간에 섭취하는 것은 삼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테차를 과다하게 복용하게 되면 위가 쓰리거나 식도에 자극을 주어 염증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적당량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최근 댓글

최근 트랙백

알림

이 블로그는 구글에서 제공한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고, 네이버에서 제공한 나눔글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링크

카운터

Today :
Yesterday :
Tota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