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이슈

모링가 효능! 부작용 알고 먹자!

 

 

 

모링가를 아시나요? 모링가의 원산지는 인도이고 주로 재배되는 곳은 아시아와 아프리카라고 하는데요. 모링가에는 각종 항산화 성분과 비타민, 항암물질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고 인체에서 스스로 생성하지 못해서 식품으로 섭취해야 하는 필수 아미노산까지 들어있어 기적의 나무라고 불릴 정도로 우리 몸에 좋은 영향을 많이 끼친다고 합니다.

 

 

모링가는 20년 동안 살 수 있는데 씨를 뿌린 후 10개월만에 3m나 자라나서 나무들 가운데 가장 빨리 자라는 나무라고 합니다. 모링가나무는 연하고 껍질이 얇은데 독성이 있는 유일한 곳이 껍질 부분이라고 합니다. 모링가나무의 가장 좋은 부분은 잎인데요. 인도 전통 의학에서는 수백가지의 질병을 치유하는데 모링가를 사용했다고 전해지고 있고 로마, 그리스, 이집트에서는 모링가를 음식과 화장품에 사용했다고 기록되어 있기도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모링가 효능, 모링가 부작용 등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항암효과가 뛰어납니다.

모링가에는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폴리페놀과 플라보노이드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두 성분은 우리 몸 속의 활성산소 생성을 억제시켜주고 세포가 노화되는 것을 방지해주어 각종 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혈관 건강에 좋습니다.

모링가에 함유되어 있는 플라보노이드와 폴리페놀 성분은 항산화 작용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생리활동 활성화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따라서 혈액내 노폐물을 감소시켜 혈액을 맑게 하고 청소해주는 역할을 해주기 때문에 혈관 건강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당뇨병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모링가에는 아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모링가에 함유되어 있는 아연의 양은 생굴의 9배에 달하는 양이라고 합니다. 이 아연이 췌장의 베타세포를 복원하고 인슐린 수용체를 활성화해서 혈당을 떨어뜨려주어 당뇨병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면역력을 강화시켜줍니다.

모링가에는 베라카로틴, 비타민C, 엽산, 칼슘, 칼륨, 폴리페놀과 같은 항산화 물질들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우리 몸의 면역력을 높여주고 인체의 유해한 물질을 밖으로 배출하여 각종 질환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변비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불규칙한 식생활과 스트레스 등 각종 원인들로 인해 변비 증상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충분한 식이섬유의 섭취는 변비 개선 뿐만 아니라 장내 환경 개선에도 도움을 줍니다. 모링가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변비 증상을 개선해주고 LDL 콜레스테롤의 수치 저하 및 급격한 상승 완화에도 도움을 줍니다.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모링가는 종합영양제라고 불릴 정도로 다른 과일이나 채소, 견과류보다 많은 비타민과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는데요. 비타민C는 오렌지의 7배, 비타민A는 시금치의 13배에 달하는 양이라고 합니다. 풍부한 비타민과 미네랄은 강력한 항산화작용을 해서 피부 노화를 막아줄 뿐 아니라 건강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모링가 부작용 및 섭취시 주의사항

모링가씨앗은 껍질을 벗겨서 하루에 10개 가량 섭취하는것이 좋은데요. 과다하게 섭취할 경우 체질에 따라 복통, 설사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처음부터 무리하게 섭취하기보다는 차차 양을 늘려가는 것이 좋습니다. 또 모링가 뿌리와 추출물 성분에는 독성물질이 포함되어 있어 주의해야 하고, 임산부는 자궁수축이 올 수 있기 때문에 섭취를 삼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

최근 댓글

최근 트랙백

알림

이 블로그는 구글에서 제공한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고, 네이버에서 제공한 나눔글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링크

카운터

Today :
Yesterday :
Tota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