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이슈

코코넛오일 효능! 몸무게별 권장량은?

 

 

 

코코넛오일 사용해보셨나요? 코코넛오일은 기적의 오일이라고도 불리며 각종 음식에 활용되는 것은 물론이고 스킨케어, 바디케어에도 탁월한 효능이 있어서 많은 분들이 찾고 있는데요. 우리나라에서는 이제 막 알려지기 시작해서 생소할 수 있지만 미국이나 유럽 등에서는 건강 오일로 잘 알려져 있는 건강식품입니다.

 

 

본인의 피부 비법으로 아침 공복에 한 스푼 떠 먹는 코코넛오일이라 답한 연예인도 있고 세계적인 헐리우드 배우 안젤리나 졸리, 기네스 팰트로는 그녀들의 건강과 아름다움의 비결로 코코넛 오일을 꼽기도 했다고 합니다. 코코넛오일에는 라우르산이라고 하는 모유에 함유되어 있는 성분을 50% 이상 함유하고 있어서 가장 완벽한 식품이라 불리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코코넛오일 효능, 코코넛오일 하루 권장량, 코코넛오일 사용법 등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혈관 건강에 좋습니다.

포화지방산은 몸에 나쁜 지방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코코넛오일은 92%가 포화지방산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천연 오일 중에서 포화도가 가장 높다고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코코넛오일은 동물성 오일이나 인공 경화유와 지방산 구성에 비해 구조가 단순하고 소화 과정이 짧은 중쇄지방산 함유량이 높아 혈관에 쌓이지 않는다고 합니다. 또 주요 지방산인 라우르산 성분이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증가시켜주기 때문에 전반적인 혈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줍니다.

코코넛오일에는 라우르산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라우르산이라는 성분은 가장 완벽한 식품이라고 불리우는 모유에 함유된 성분을 50% 이상 함유하고 있어 면역력 강화는 물론이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줄 뿐만 아니라 우리 몸에 좋은 콜레스테롤을 증가시켜줍니다. 또 항바이러스, 항균 작용에 탁월한 효능이 있어 면역력을 강화하는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천연항생제 역할을 합니다.

코코넛오일에 함유된 라우르산이라는 성분은 신생아들을 세균에서 보호해주는 효능이 있고 코코넛오일의 중사슬 포화지방산이 세포벽을 뚫고 들어오는 미생물의 공격을 차단해주기 때문에 각종 바이러스성 질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렇게 코코넛오일은 항박테리아, 항바이러스, 항기생충 등 천연항생제 기능을 해서 상처치유에도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코코넛오일은 착한 지방인 중사슬지방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체지방으로 쌓이지 않고 즉시 에너지로 사용되어 많이 먹어도 세포에 지방이 축적되지 않아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또 신진대사를 높여주고 인슐린 내성도 줄여주기 때문에 기존에 섭취하던 지방을 코코넛오일로 대체할 경우 체중을 감량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세안 직후에는 모공이 열려있는 상태에서는 피부의 수분이 급속도로 빠져 나가게 되는데요. 코코넛오일은 입자가 작아서 피부에 흡수가 잘 될 뿐만 아니라 세안 후 물기가 있는 상태에서 발라주면 수분과 함께 피부에 오일 코팅이 되어서 보습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햇볕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는 역할도 해주며 피부 각질 제거, 피부 재생 촉진 등의 효능도 있습니다. 코코넛오일은 단단한 껍질에 쌓여 있어 농약이나 화학물질 등의 오염으로부터 안전하기 때문에 피부나 모발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발 건강에 좋습니다.

코코넛오일은 두피 모공에 쌓인 오래된 각질과 피지 등을 깨끗하게 클렌징해주고 보습 효과는 물론 탈모방지 효과도 있습니다. 코코넛오일을 두피에 바르고 최대 30분 정도 방치한 뒤에 미온수로 깨끗이 씻어내면 된다고 합니다. 또 자기 전에 두피에 코코넛오일을 골고루 발라주고 수건으로 머리를 감싼 후 아침에 샴푸를 하면 비듬이 제거되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입냄새 제거 효과가 있습니다.

일명 오일풀링이라고 해서 식물성 오일로 입을 헹궈서 입 속의 독소를 제거하는 디톡스 요법인데요. 코코넛오일을 이용해서 오일풀링을 해주면 입 속에 있는 세균을 배출시켜주고 충치와 플라그를 유발하는 일부 박테리아를 감소시켜주어 입냄새 제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오일풀링으로 아침, 저녁 양치 전에 입에 머금고 있어주면 좋은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코코넛오일 하루 권장량

코코넛오일의 하루 섭취 권장량은 몸무게에 따라 달라지는데요. 몸무게가 40~59kg인 경우에는 10ml로 하루 세번 식사 전 한스푼, 60~82 kg인 경우에는 15ml로 하루 세번 식사 전 한 스푼 반, 83kg 이상인 경우에는 30ml로 하루 세번 식사 전 두 스푼이라고 합니다. 단 처음 드시는 분들은 몸무게와 상관없이 반스푼부터 시작하는것을 권장한다고 합니다.

 

 

 

코코넛오일 사용법

코코넛오일을 샤워 후 물기가 남아 있을 때 온몸에 발라주면 보습효과를 볼 수 있고, 샴푸 전에 모발과 두피에 마사지한 후 헹궈주면 건강한 모발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고운 입자의 설탕과 믹스해서 스크럽 제품 대용으로 사용하는 방법도 있고 앞서 언급했듯이 오일풀링에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립밤이나 핸드케어 대용으로 사용해도 좋습니다. 요거트나 샐러드 등에 곁들여서 요리로 만들어 먹는 방법도 있습니다.

 

 

 

,

최근 댓글

최근 트랙백

알림

이 블로그는 구글에서 제공한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고, 네이버에서 제공한 나눔글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링크

카운터

Today :
Yesterday :
Tota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