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이슈

관절 건강에 도움주는 황색팽이버섯 효능! 효과적인 섭취법은

 

 

 

무릎 관절 건강에 도움을 주는 황색팽이버섯 효능을 알아볼까요?

 

 

 

일반적으로 팽이버섯은 단백질, 탄수화물, 비타민, 미네랄 성분이 풍부해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면역 조절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뿐만 아니라 천연 피로해소제인 타우린과 단맛을 내는 글루탐산이 풍부해 특유의 감칠맛으로 다양한 요리에 활용되고 있습니다.

 

 

 

농촌진흥청에서는 이러한 팽이버섯에 기능성을 더한 황금팽이버섯이라는 품종을 개발해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갈색팽이버섯, 황색팽이버섯이라고도 불리는 황금팽이버섯의 효능이 알려지기 시작하면서 대중적인 식탁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황색팽이버섯이 관절 건강에 도움이 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황색팽이버섯에는 버섯의 대표 항염, 항암 성분인 베타글루칸이 아주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황색팽이버섯은 식물성 재료에서는 부족한 라이신을 함유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라이신 성분은 피부와 뼈, 특히 관절 성분인 콜라겐의 형성을 촉진하는 역할을 해 황색팽이버섯을 꾸준히 섭취한다면 무릎 관절 건강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농촌진흥청에서 발표한 내용에 의하면 황색팽이버섯에는 백색팽이버섯보다 베타글루칸의 함량이 2배 가량 높고, 송이버섯과 영지버섯보다도 베타글루칸의 함량이 월등히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베타글루칸 성분은 노화에 의한 모든 질병 중에서도 특히 관절염, 류마티스 및 알러지 질환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신선한 황색팽이버섯 구별법을 알아볼까요?

 

 

 

황색팽이버섯은 갓의 크기가 고르고 많이 벌어지지 않으며 줄기 부분은 흐린 갈색을 띠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또 대의 길이는 7~8cm 정도인 것이 가장 식감도 좋고 먹기도 좋다고 합니다.

 

 

 

 

무뤂 관절 건강을 위한 황색팽이버섯 활용법을 알아볼까요?

 

 

 

일반 팽이버섯보다 맛과 향, 영양이 풍부한 황색팽이버섯은 건조 후에 영양분이 농축된 차로 우려 활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황색팽이버섯말이>

 

 

 

황색팽이버섯은 밑동을 자르고 먹기 좋은 크기로 찢어 준비합니다.

 

 

 

대파 한대를 일정하게 썰어 황색팽이버섯을 끼워줍니다.

 

 

 

식용유를 두른 팬에 구워준 다음 소금과 후추를 살짝 뿌려줍니다.

 

 

 

 

<황색팽이버섯덮밥>

 

 

 

끓는 물에 황색팽이버섯을 살짝 데친 후 양념을 넣고 무쳐줍니다.

 

 

 

검은콩밥 위에 양념해 둔 황색팽이버섯을 올려줍니다.

 

 

 

Tip

황색팽이버섯의 라이신 성분은 철분이 우리 몸에서 잘 흡수되도록 돕는 구리 성분이 풍부한 검은콩과 함께 섭취하면 무릎 관절 건강에 더욱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

최근 댓글

최근 트랙백

알림

이 블로그는 구글에서 제공한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고, 네이버에서 제공한 나눔글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링크

카운터

Today :
Yesterday :
Tota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