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이슈

혈관 건강에 도움주는 미꾸라지 효능! 추어탕 제대로 끓이는 방법 & 부작용은?

 

 

 

혈관 건강에 도움주는 미꾸라지 효능을 알아볼까요?

여름철 원기 회복의 대명사인 미꾸라지! 미꾸라지가 혈관 건강에 도움을 주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미꾸라지는 주로 논과 같은 흙바닥에서 서식하면서 진흙 속의 미네랄과 철분을 먹고 자라기 때문에 미꾸라지 역시 미네랄과 철분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이 성분들은 체내에서 새로운 혈액을 만들고 정체된 혈액 순환을 도와 고지혈증과 같은 혈관 질환 완화에 도움을 준다고 하는데요. 실제로 미꾸라지는 장어의 약 5배에 달하는 많은 양의 철분을 함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미꾸라지 속 주목해야 할 또다른 성분은 바로 뮤신인데요. 미꾸라지 점액의 주성분인 뮤신은 체내 단백질 흡수를 도와 혈관 벽을 튼튼하고 탄력있게 만드는데 도움이 될 만큼 혈관 건강에 중요한 성분이라고 합니다.

 

 

 

또 미꾸라지 점액에는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떨어뜨리는 콘드로이틴황산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실제로 콘드로이틴황산이 혈중 중성 지방은 물론이고 총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혈관 건강 돕는 미꾸라지 활용법을 알아볼까요?

<추어탕>

 

 

 

미꾸라지에 굵은 소금을 넣고 거품이 생기지 않을 때까지 해감해줍니다.

 

 

 

해감을 끝낸 미꾸라지가 잠길 정도의 물을 붓고 중불에 30분간 끓여줍니다.

 

 

 

 

삶은 미꾸라지와 삶은 육수를 함께 넣고 갈아줍니다.

 

 

 

Tip

미꾸라지를 삶은 육수를 함께 갈아주면 영양소의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다고 합니다.

 

 

 

간장 1큰술, 고추장과 된장은 각 2큰술씩 넣은 양념을 간 미꾸라지에 섞어줍니다.

 

 

 

감자를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양념된 간 미꾸라지에 넣어줍니다.

 

 

 

Tip

감자 속 비타민C는 가열해도 파괴되지 않아 혈관 건강에 더욱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기호에 따라 아욱, 미나리, 부추 등 부재료를 넣어 한소끔 더 끓여줍니다.

 

 

 

Tip

열량이 높다는 오해가 있는 추어탕 한 그릇의 칼로리는 188kcal로 낮고, 칼슘이 풍부한 뼈까지 통째로 섭취할 수 있어 나쁜 콜레스테롤 배출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미꾸라지 섭취시 주의사항 및 부작용을 알아볼까요?

미꾸라지는 따뜻한 성질을 지니고 있어 몸에 열이 많으면 섭취에 주의하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일반인의 경우는 하루 200g 이내로 섭취하는 것이 적당하다고 합니다.

 

 
,

최근 댓글

최근 트랙백

알림

이 블로그는 구글에서 제공한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고, 네이버에서 제공한 나눔글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링크

카운터

Today :
Yesterday :
Tota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