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이슈

탄력상실증을 막아주는 먹는 엘라스틴 효능! 꼭 이것과 함께 먹어라?! 효과적인 섭취법은? 알짜왕 201회 엘라스틴

 

 

신체를 급격하게 늙고 병들게 만드는 원인! 바로 탄력인데요.

몸속 노화를 가속화하는 탄력상실증을 막아라!

 


우리의 몸이 탄력을 잃으면서 본래의 형태와 기능을 상실한 상태를 탄력상실증이라고 말하는데요. 의학적인 정식 명칭은 신체이완증, 무력증으로 몸 전체의 탄력성이 저하돼서 생기는 증상을 말합니다.

 


탄력상실증에 노출된 상태에서는 노화의 원인인 중력, 활성산소 등을 막아내지 못하고 살이 처지고 깊은 주름을 유발하게 되는데요. 

 

 

 



그중에서도 우리 몸에서 탄력을 잃지 말아야 할 신체 부위가 바로 혈관입니다. 생명을 유지하게 만드는 심장 펌프질은 탄력이 있어야만 가능하기 때문인데요. 탄력을 바탕으로 수축과 이완을 반복하며 혈액을 전신에 보내는 혈관의 탄력이 떨어지게 되면 혈관 건강 또한 영향을 받을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특히 혈관이 수축되기 쉬운 요즘 같은 겨울철에는 고혈압, 심뇌혈관 질환, 대동맥 질환 등에 노출되기 쉬운데요. 따라서 혈관 탄력을 지키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실제 모형을 통해 실험을 진행해보았는데요. 혈액이 정상적인 혈관으로 들어가게 되면 원활하게 전신을 순환하는 반면 탄력을 상실해 동맥경화증이 온 혈관은 혈관벽이 좁아져 혈관 입구부터 정체하게 되고 장기까지 도달하기도 전에 막혀버리게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따라서 고혈압, 동맥경화 등 각종 혈관질환을 막기 위해서는 혈관 탄력 유지가 필수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50대 동안주부의 탄력상실증을 막아낸 비법 첫번째 ①,

탄력찜질마사지법

 


혈관, 무릎, 인대 등 탄력이 꼭 필요한 신체 조직에 마사지를 해주고 특히 탄력이 떨어지기 쉬운 겨울철에 해주면 더욱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우리 몸 곳곳의 림프절에는 체내 노폐물이 쉽게 정체가 되기 때문에 몸속 순환이 안되면서 피부 탄력을 저하시킬 수 있는데요. 따뜻한 기구로 림프절을 천천히 자극시켜주면 림프가 순환하고 체내 노폐물을 배출해 체내 탄력 개선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 두 손을 비벼 온기를 낸 다음 주먹을 쥐고 얼굴을 마사지해 피부 탄력까지 지켰다고 하는데요. 주먹으로 얼굴 안쪽부터 바깥 방향으로 천천히 쓸어주면 중년에 탄력상실증으로 처지는 눈꼬리와 입꼬리를 올리고 피부 주름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50대 동안주부의 탄력상실증을 막아낸 비법 두번째 ②,

토마토

 


토마토에 풍부한 리코펜 성분은 노화를 일으키는 활성산소를 억제시켜 중년에 떨어지는 피부 탄력을 막고 각종 질병을 막아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빵없는 샌드위치>

 


맨 아래에 랩을 깔아준 다음 빵 대신 양배추를 깔아줍니다.

 

 

 



채소와 달걀, 햄, 치즈, 케첩을 올리고 다시 양배추로 덮어준 다음 랩을 말아줍니다.

 


<토마토두부샐러드>

 


1. 두부의 물기를 빼고 으깨줍니다.

2. 토마토, 크림치즈, 다진마늘, 올리브유를 넣고 섞어줍니다.

3. 소금, 후추로 간을 한 뒤 버무려줍니다.

 

 

 



50대 동안주부의 탄력상실증을 막아낸 비법 세번째 ③,

먹는 엘라스틴

 


엘라스틴은 피부의 진피층에서 피부의 복원과 탄력을 담당하는 것으로 중년에는 노화로 인해 엘라스틴이 급격하게 감소하기 때문에 탄력상실증의 핵심 원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피부의 탄력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꾸준한 엘라스틴의 섭취가 중요하다고 할 수 있겠는데요.

 


엘라스틴은 태아에서 유아기 시절까지만 생성되고 초기에 생성된 이후 20대 때까지 유지가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체내 엘라스틴이 떨어지게 되는 30대 이후에는 피부가 건조해지고, 주름, 처짐 등의 증상이 발생하게 되는 것입니다.

 

 

 



엘라스틴의 감소가 신체에 미치는 영향에는 또 무엇이 있을까요? 엘라스틴이 결핍된 피부이완증에 걸린 생후 10개월 아기의 사진인데요. 턱, 유방, 팔 등 전신이 탄력을 잃고 노화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피부이완증은 엘라스틴의 변형으로 인해서 피부의 표피층 아래에 엘라스틴이 아예 존재하지 않는 병인데요. 실제로 26세인 사진 속 여성은 음식의 알레르기 반응 후 피부 엘라스틴이 파괴되면서 심각한 노화가 찾아왔다고 합니다. 따라서 엘라스틴은 신체의 탄력성을 결정짓는 아주 중요한 성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콜라겐과 엘라스틴의 차이점은 무엇일까요? 피부의 뼈대 역할을 하는 콜라겐을 단단하게 고정시키는 역할을 하는 것이 바로 엘라스틴인데요. 즉, 엘라스틴은 콜라겐 구조를 지탱하하는 것은 물론이고 생성까지 돕는 부스터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

 


엘라스틴은 전신 탄력을 결정짓는 핵심 성분으로 탄성 단백질이라고도 불리는데요. 피부 뿐만 아니라 혈관, 뼈, 자궁, 인대 등 탄력이 필요한 수많은 신체 조직들의 탄력에 관여한다고 합니다.

 

 

 



실제로 먹는 엘라스틴 섭취가 피부 탄력에 미치는 영향을 실험해보았는데요. 8주간 엘라스틴을 섭취하지 않은 그룹에서는 피부 탄력성이 7% 증가한 반편 엘라스틴을 섭취한 그룹은 피부 탄력성이 25% 증가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엘라스틴과 콜라겐을 함께 섭취하는 경우 피부 탄력에 미치는 효과도 실험을 해보았는데요. 8주간 엘라스틴과 콜라겐을 함께 섭취한 실험군은 콜라겐만 섭취한 사람에 비해 눈가 주름 면적이 15배 이상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고 피부의 수분량과 피부결도 개선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

최근 댓글

최근 트랙백

알림

이 블로그는 구글에서 제공한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고, 네이버에서 제공한 나눔글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링크

카운터

Today :
Yesterday :
Tota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