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이슈

깔라만시 효능, 부작용 알고먹자!



깔라만시를 아시나요? 따뜻한 봄이 시작되면서 본격적으로 다이어트 계획을 세우시는 분들 많으실텐데요. 깔라만시가 체중감량에 좋은 효능이 있다고 알려지면서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필리핀에서는 신이 주신 열매라고 불리는 깔라만시는 체중감량 외에도 우리 몸에 좋은 효능들을 많이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깔라만시의 과육은 짙고 노란색이며 즙이 많고 새콤한 것이 특징입니다.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싱가폴, 필리핀 등 동남아에서 자생하며 일년 내내 수확해서 먹는 동남아 국가에서 흔히 찾아볼 수 있는 과일입니다. 깔라만시는 즙을 짜서 주스로 만들어 먹기도 하고 각종 요리에 활용하기도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깔라만시 효능, 깔라만시 먹는법, 깔라만시 부작용 등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혈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깔라만시에는 비타민P라고도 불리는 헤스페리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헤스페리딘은 항산화, 항염증 효과는 물론이고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효능이 있어 전반적인 혈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모세혈관을 보호해주고 모세관의 삼투압을 조절하여 모세혈관의 건강을 개선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뼈 건강에 좋습니다.


비타민C는 항산화 작용을 가지고 있어 인체의 산화를 방지하고 철분의 흡수률을 향상시켜주어 뼈 건강에 좋은 영향을 끼칩니다. 또 비타민C는 콜라겐 형성의 기본 물질로 조직의 성장, 보수에 꼭 필요하고 골절 치료에도 필수적일 뿐만 아니라 잇몸도 튼튼하게 만들어줍니다. 비타민C가 결핍되면 잇몸에서 피가 나고 관절이 아픈 증상 등을 유발하는 괴혈병을 예방하는데도 효과가 있습니다.






피로회복에 좋습니다.


깔라만시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깔라만시 100g에 들어있는 비타민C의 함량은 약 3,000~5,000mg으로 레몬의 약 40배에 달하는 양이라고 합니다. 비타민C는 몸에 쌓인 피로를 회복시켜주고 간의 회복을 돕는데 큰 효과가 있습니다.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우리 몸 속에 지방과 독소가 쌓이게 되면 노폐물이 되어 살이 찌게 되는데요. 깔라만시에 함유되어 있는 클립토키산틴이라는 성분이 몸 속 지방을 태워주고 체내의 독소를 배출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 풍부한 비타민C가 체내 지질대사에 영향을 미쳐 체지방 증가를 막아주고 풍부한 식이섬유가 포만감을 주며 혈당상승을 완화하여 인슐린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섭취한 음식물이 지방으로 저장되는 것을 줄여준다고 합니다.







변비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깔라만시에는 식이섬유와 수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충분한 식이섬유와 수분이 장 운동을 활성화시키고 장내 환경 개선을 도와주어 변비 개선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깔라만시에는 식이섬유질과 비타민, 헤스페라딘 등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는데요. 특히 헤스페리딘은 비타민C와 궁합이 잘 맞는 영양소로 비타민C가 콜라겐을 형성하도록 도와주는 기능을 해서 피부미용에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 주근깨, 기미 등과 같은 잡티제거에 도움을 주고 항산화작용이 뛰어나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노화방지 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깔라만시 먹는법


깔라만시의 주요 영양소인 비타민C는 말리거나 열을 가하면 상당 부분 손실되기 때문에 착즙한 원액을 희석해서 마시는 것이 좋은데요. 물과 함께 희석해서 먹거나 과일, 우유 등과 함께 디톡스 음료를 만들어 먹는 방법도 있습니다. 







깔라만시 부작용 및 섭취시 주의사항


깔라만시는 비타민C가 풍부한 산성이 강한 과일로 소화에 민감한 사람이 섭취하게 되면 속이 쓰릴 수 있기 때문에 공복에 섭취하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고 식후에 섭취하는 것이 비타민C의 흡수율도 높일 수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평소 위장 장애가 있는 사람이라면 주의해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깔라만시 섭취 직후에 양치질을 하게 되면 치아의 에나멜질이 부식될 수 있기 때문에 바로 양치질을 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깔라만시 효능, 깔라만시 먹는법, 깔라만시 부작용 등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았는데요. 아무리 우리 몸에 좋은 식품이라고 하더라도 오용과 남용 등 잘못된 섭취는 오히려 병을 불러올 수 있으니 반드시 내 몸에 맞는 식품인지 꼼꼼하게 알아보고 섭취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또 건강을 위해서 내 몸에 좋은 음식이나 건강식품을 챙겨 먹는 것도 좋지만 꾸준한 운동과 긍정적인 생각으로 건강한 생활 습관을 유지하는 것도 중요하겠죠? 도움이 되는 유용한 정보가 되었기를 바라면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일들만 가득하시기를 바랄께요~. ^^





,

최근 댓글

최근 트랙백

알림

이 블로그는 구글에서 제공한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고, 네이버에서 제공한 나눔글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링크

카운터

Today :
Yesterday :
Tota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