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이슈

전신 탄력을 좌우하는 엘라스틴 효능! 3세대 엘라스틴 먹는법 & 부작용은?

 

 


탄력 중년의 비밀! 전신 탄력을 좌우하는 엘라스틴 효능!
TV조선 역전의 한방 1화

 

최근에는 40~50대에서도 관절질환이 급증하고 있는데요. 40대 이후부터는 관절의 노화가 진행되면서 관절염 진료 환자가 점점 증가해 60대 이상에서는 절반 이상이 무릎 관절에 통증을 경험할 수 있다고 합니다.



결국 퇴행성 관절염이 심해지면 보행이 어려워지고 인대의 탄력이 현저히 떨어지면서 인대파열까지 초래할 수 있는데요. 이를 쉽게 간과한다면 질병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합니다.



엘라스틴은 우리 몸의 결합조직에 존재하는 탄력성이 매우 큰 단백질 섬유를 말하는데요. 진피 속 콜라겐이 제역할을 잘 할 수 있도록 나사처럼 꽉 묶어주는 것이 바로 엘라스틴이라고 합니다.



피부 진피층의 약 90%가 콜라겐이고, 엘라스틴은 3~4%에 불과한데요. 하지만 엘라스틴이 부족하게 되면 피부의 균형이 쉽게 깨지게 됩니다.

 

 




위 사진은 엘라스틴 형성에 장애가 있는 어린아이와 체내 엘라스틴이 파괴된 26세 여성의 모습입니다.



폐경기 이후 급속도로 노화가 진행되면 피부 뿐만 아니라 전신 건강에도 영향을 끼치는데요. 눈에 보이는 피부 탄력과 함께 인대 탄력 역시 건강을 좌우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인대는 뼈와 뼈를 연결하는 우리 몸속 관절이 유연하게 움직일 수 있도록 돕는 조직으로, 엘라스틴 섬유와 콜라겐 섬유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인대는 수축과 이완을 반복하기 때문에 탄력이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노화로 인해 체내 엘라스틴이 감소하면 인대가 손상되고 관절이 불안정한 상태가 되어 퇴행성관절염을 초래할 수 있는데요. 즉, 건강한 관절을 유지하려면 몸속 탄력을 어떻게 잘 유지하느냐가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45~75세 남녀를 대상으로 엘라스틴을 12주간 섭취하게 한 결과 무릎 통증은 약 40% 감소했고, 무릎 경직도는 25%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혈관 역시 노화로 인해 탄력을 잃고 딱딱해지면서 혈압이 올라가기 쉬운데요. 이로 인해 혈액 순환 장애가 발생하면 고혈압, 동맥경화, 심근경색, 뇌출혈 등 혈관질환의 위험도 높아지게 됩니다.



탄성, 탄력 단백질인 엘라스틴은 혈관 건강에 매우 중요한 요소인데요. 실제로 엘라스틴 단백질이 고혈압 환자의 혈관 손상 억제에 도움을 준다는 연구 결과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또 엘라스틴을 꾸준히 섭취했을 때 혈관의 내피 기능 향상, 탄력성 개선을 확인했다고 합니다.



결국 엘라스틴은 우리 몸 전신의 탄성 유지에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탄력 인대의 50%, 대동맥은 30~57%, 혈관의 28~32%, 폐는 3~7%이상 엘라스틴이 존재한다고 합니다.



엘라스틴은 20대까지는 체내에서 스스로 생성이 되지만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서 점차 떨어지게 됩니다. 따라서 식품을 통해 엘라스틴을 섭취해 피부와 전신 탄력에 도움을 받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젊고 건강한 비결, 엘라스틴이란?

 

말 엘라스틴은 3세대 엘라스틴으로, 말의 목덜미 정중앙인 항인대에서 추출한 엘라스틴을 말하는데요. 엘라스틴의 핵심 성분인 데스모신과 이소데스모신은 탄성을 책임지는 특수한 아미노산으로 엘라스틴에만 존재한다고 합니다.



어류 유래 엘라스틴과 비교했을 때 말 엘라스틴의 데스모신과 이소데스모신은 무려 7배나 많은 양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엘라스틴 섭취법 & 섭취시 주의사항

 

노화로 인해 우리 몸속 DNA도 손상되거나 복구 능력이 저하되기 때문에 인체 DNA와 흡사한 DNA를 채워주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연어의 DNA는 인간의 DNA와 약 95%의 유사성을 보인다고 합니다.



따라서 연어 DNA와 엘라스틴, 콜라겐을 함께 섭취하게 되면 엘라스틴과 콜라겐 합성에 도움을 주고, 피부 탄력에 긍정적인 영향을 기대해볼 수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50대 성인 남녀를 대상으로 엘라스틴을 8주간 섭취하게 한 결과 피부 탄력이 25% 상승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콜라겐과 엘라스틴을 함께 섭취했을 때 눈가 주름이 15배 감소했으며, 수분량과 피부결 개선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엘라스틴의 하루 권장량은 75mg 이상으로, 과다 섭취할 경우 복통이나 설사를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권장량을 지켜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특이체질인 경우에는 전문의와 상의 후 섭취하는 것을 권장한다고 합니다.

 

 

,

최근 댓글

최근 트랙백

알림

이 블로그는 구글에서 제공한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고, 네이버에서 제공한 나눔글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링크

카운터

Today :
Yesterday :
Tota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