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이슈

고혈압 완화에 도움주는 곶감 효능! 최적의 곶감 활용법은?

 

 

 

고혈압 완화에 도움을 주는 곶감 효능!

곶감은 본초강목에 오래 섭취하면 장수를 돕는다고 기록되어 있을 정도로 예로부터 그 효능을 인정받아왔다고 하는데요. 동의보감에도 곶감은 비위가 허해서 잘 먹지 못하고 소화가 안되는 것을 치료한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렇다면 곶감이 고혈압 예방에 도움이 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곶감에 풍부한 타닌 성분이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하고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감 가공 방법별 타닌의 함량을 비교해보면 감말랭이나 생감보다 곶감이 가장 높은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실제로 한 연구에서 곶감의 타닌 성분이 피가 굳는 것을 억제해 고혈압 예방에 도움을 주는 것을 확인했다고 합니다.

 

 

 

 

또 비타민C가 풍부해서 혈액을 깨끗하게 하고 혈압 안정에 도움을 주어 고혈압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하는데요. 곶감에는 사과의 2배, 포도의 22배에 달하는 비타민C가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감의 당분이 농축되어 곶감 표면에 나타나는 하얀 분을 시상이라고 하는데요. 시상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면역력을 높여 혈관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고혈압 예방을 위한 최적의 곶감 활용법!

 <곶감수정과>

 

 

 

냄비에 물 1.5L를 넣어준 후 생강과 계피를 1:1 비율로 넣어줍니다.

 

 

 

곶감 3개를 넣어준 후 물이 반으로 줄어들 때까지 끓여줍니다.

 

 

 

Tip

곶감을 함께 넣고 끓여주면 곶감이 설탕의 단맛을 대신해서 설탕을 전혀 넣지 않고도 건강한 단맛을 낼 수 있습니다.

 

 

 

 

진한 갈색으로 색이 변하면 생강, 계피, 곶감을 건져내고 식혀줍니다.

 

 

 

수정과를 끓이고 난 후 건져낸 곶감은 고명으로 얹어줍니다.

 

 

 

Tip

수정과 속 계피에 함유되어 있는 칼륨은 나트륨 배출을 돕고, 생강은 혈전 생성을 억제해 곶감과 함께 섭취하면 고혈압 예방 효과가 배가된다고 합니다.

 

 

 

 

<곶감말이>

 

 

 

곶감 4개를 한쪽을 잘라 펼쳐주고 대추 4개도 씨를 제거해주고 펴줍니다.

 

 

 

얇게 채썰어준 생밤을 대추에 넣고 말아줍니다.

 

 

 

펼친 곶감 위에 대추를 올려 말아준 후 예쁘게 썰어줍니다.

 

 

 

Tip

곶감에는 수용성인 비타민C, 밤에는 지용성인 비타민E가 풍부해 함께 섭취해주면 세포 밖과 안의 유해산소를 없애서 항산화효과를 높여준다고 합니다.

 

 

,

최근 댓글

최근 트랙백

알림

이 블로그는 구글에서 제공한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고, 네이버에서 제공한 나눔글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링크

카운터

Today :
Yesterday :
Tota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