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이슈

실온보관 마스크팩 VS 냉장보관 마스크팩, 효과가 더 좋은 마스크팩 보관법은?

 

 

 

피부미용을 위해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마스크팩! 간편하고 저렴한 가격 덕분에 1일 1팩을 하는 분들도 늘고 있는데요. 마스크팩을 차갑게 해서 사용하면 더 효과가 좋다고 알려져있는데 과연 사실일까요?

 

 

 

실온보관한 마스크팩과 냉장보관한 마스크팩을 얼굴 반쪽에 각각 반쪽씩 나누어 붙인 후 피부의 수분도, 홍조, 안색 등을 비교해보았는데요.

 

 

 

정상 피부의 온도는 31~33℃인데 실온보관한 마스크팩을 붙인 피부의 온도는 약 28℃, 냉장보관한 마스크팩을 붙인 피부의 온도는 14℃정도까지 떨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스크팩 사용 권장시간인 20분 후 피부 상태를 다시 측정해보았는데요.실험 결과 피부 종합 점수가 더 높게 측정된 마스크팩은 실온보관한 마스크팩이라고 합니다.

 

 

 

마스크팩을 너무 낮은 온도에서 보관하게 되면 밀착력, 흡수력이 떨어지게 되고 마스크팩의 성분이 변하거나 분리되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어 피부에 닿았을 때 오히려 자극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마스크팩은 실온보관하고 사용하도록 제조되기 때문에 저온에서 보관하게 되면 변질의 우려가 있고 12~15℃사이의 실온에서 보관하는 것이 적당하다고 합니다.

 

 

 

또 마스크팩을 보관할 때는 눕혀서 보관해야 한다고 하는데요. 보통 마스크팩을 세워서 보관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렇게 되면 에센스가 한쪽으로 쏠려서 굴 전면에 효과를 보기가 어렵다고 합니다. 따라서 마스크팩의 성분이 시트에 고루 퍼지도록 눕혀서 보관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

최근 댓글

최근 트랙백

알림

이 블로그는 구글에서 제공한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고, 네이버에서 제공한 나눔글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링크

카운터

Today :
Yesterday :
Total :